라디오헤드의 전세계적으로 세기의 손꼽히는 명반인, 3집 'ok computer(1997)'입니다.



  • "Airbag" – 4:44
  • "Paranoid Android" – 6:23
  • "Subterranean Homesick Alien" – 4:27
  • "Exit Music (For a Film)" – 4:24
  • "Let Down" – 4:59
  • "Karma Police" – 4:22
  • "Fitter Happier" – 1:57
  • "Electioneering" – 3:51
  • "Climbing Up the Walls" – 4:45
  • "No Surprises" – 3:49
  • "Lucky" – 4:20
  • "The Tourist" – 5:25 

  •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음악은 ok computer의 인트로, 1번 트랙인 airbag입니다.

    전 앨범을 들을 때 통째로 듣는 편이라서, 1번트랙을 자주 듣게 되는데요

    사운드가 평소에 듣던 음악들과는 정말 다른것같아요.


    1,2집에선 어디선가 들어본듯한 친숙한 기타사운드가 많았다면

    3집 ok computer부터는 특이한 악기를 사용하는 등 라디오헤드가 더더욱 실험적인 음악(?)으로 변하는데요.

    처음에 들었을 때 너무 난해해서.. 듣기 거북할 정도였는데

    몇번 듣다보니 계속 생각나게 되네요ㅎㅎ

    저한테 신선한 충격을 줬던 노래중의 하나입니다

    추천 !!



    Airbag

    in the next world war
    다음의 세계 전쟁에는 

    in a jackknifed juggernaut 
    무장된 전차속에서

    i am born again 
    나는 다시 태어나는거야

    in the neon sign scrolling up and down 
   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네온사인 속에서

    i am born again 
    나는 다시 태어나는거야

    in an interstella burst i am back to save the universe!! 
    행성들의 폭발사이에서 나는 우주를 구하러 돌아올꺼야

    in a deep deep sleep of the innocent 
    깊고 깊은 순수한 잠을 자면서

    I am born again 
    나는 다시 태어나는거야 

    in a fast german car 
    빨리 달리는 독일산 차속에서

    i'm amazed that i survived 
    난 내가 살아남은것에 의아해 하지

    an airbag saved my life 
    에어백이 나의 생명을 건졌어
     

    'Radiohea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Exit music (for a film) - radiohead  (0) 2011.12.01
    Paranoid Android - radiohead  (0) 2011.12.01
    Bullet Proof.. I Wish I was - Radiohead  (0) 2011.11.29
    Street Spirit - Radiohead  (0) 2011.11.29
    My Iron Lung - Radiohead  (0) 2011.11.28